본문 바로가기
일상/블로그 관리

조회수 5000명 달성 그리고 느낀점들

by 치즈돈까스재테크 2021. 1. 6.
728x90
반응형

조회수 5000명!

하루에 하나씩 꾸준히 올릴 거라고 호기롭게 장담했던 저였지만, 12월달에 CFA 1차 시험이 있었던 관계로 11월 중순부터 지난 주까지 글을 올리긴커녕 들어오지도 못할 정도로 바빴었습니다. 

올리지 않으면 아무도 들리지 않을 것이란 예상을 깨고 감사히도 하루에 꾸준히 30명씩은 들러주셔서 엊그제 확인해보았을 때 5000명이 넘은 것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다만 글을 올리지 않으니 하루에 300명 넘게 들어오던 블로그가 일주일에 300명도 들리지 않는 것을 보고 확실히 꾸준함이 생명이라는 걸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1차 시험이 끝나자마자 2차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데 생각보다 양이 훨씬 많아지고 난이도도 급격히 상승해서 포스팅을 하루에 한번씩 올리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초안만 러프하게 써놓고 나중에 살을 붙이고 다듬는 식으로 가야 할 것 같습니다.

또 한가지 깨달은 점이 있다면 일단 써서 올려놓게 되면 어떤 키워드로건 유입이 된다는 것입니다. 잘쓴 키워드 하나가 블로그 전체를 살린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유입된 키워드를 보면 몇 개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조회수만 바라보고 하는 블로그도 아니고 자극적인 키워드로 유입이 되어봤자 구독으로 이어지거나 재방문으로 이어지게 하려면 글의 퀄리티 자체가 높아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들러서 모자란 글 읽어 주시는 분들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하시는 일마다 잘 풀리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