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블로그 관리

블로그 조회수와 유입,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걸까?

by 치즈돈까스재테크 2020. 11. 4.
728x90
반응형

시작한 지 일주일도 안된 초보 블로거가 이런 글을 쓰는 것에 대해서 의아하신 분도 계실 텐데요

그래도 제가 생각하는 블로그 관리와 글쓰기, 소통에 대한 것들을 나누고자 새 카테고리를 만들었습니다 :)

앞으로 이 카테고리에서 포스팅할 내용은 다음과 같아요.

-콘텐츠 관리

-블로그 최적화

-꾸준한 유입을 위한 방법들

-소통

 

오늘은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실 유입 관리에 대해서 적어보자 해요

티스토리 블로그에 조회수를 올리고 싶어 하시는 가장 큰 요인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다고 생각해요

어떤 분은 블로그를 통한 수익 창출이 그 목적이 될 수도 있고, 어떤 분은 자신이 가진 지식을 조금이나마 더 넓게 알리고 싶으신 분도 계실 거예요. 

이유가 무엇이 됐든 간에 시간과 노력을 들여서 쓴 포스팅이 남들의 이목을 끈다는 것은 정말 기분이 좋은 일이더라고요.

그렇다면 유입은 어떻게 늘릴 수 있을까요?

지난 며칠간 포스팅을 한 결과, 효과적인 유입에 대한 방법에는 몇 가지가 있는 것 같아요. 

첫 번째로, 사람들이 많이 보는 곳에 홍보를 한다.

두 번째로, 사람들이 관심이 많은 주제에 대한 포스팅을 한다.

세 번째, 원활한 소통맞구독을 통해 베이스로 깔고 가는 조회수를 높인다

네 번째, 유입된 사람들이 한 포스팅만을 보지 않고 다른 포스팅으로 넘어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이유를 네 가지 정도 적었고 이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들에 대해서는 추후 포스팅을 통해서 더욱 자세히 풀어나갈 예정이에요.

센스가 좋으신 분들은 이미 저 네 가지 방법들의 공통점을 찾으셨을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그건 바로, 내가 하고 싶은 대로 작성하는 것이 아닌 포스팅을 읽고 콘텐츠를 소비하는 입장에서 생각하는 것입니다. 

간단히 예시를 들면 이런 거예요. 다음 중 더 읽고 싶은 포스팅은 무엇일까요?

1. 지금 나의 관심사와 부합하는, 가독성이 좋고 적절한 예시와 시각 자료 (사진이나 그래프) 등이 들어가 있는 깔끔하게 정리가 잘 된 포스팅

2. 깊이는 있어 보이나 줄글로 길게 작성되었고 결론이 무엇인지 읽어도 잘 모르겠는 포스팅

아무래도.. 1번 포스팅이 인기가 더 많겠죠?

 

유입을 늘리는 방법은 당연히 사람들이 관심이 있고 소비하고 싶어 하는 주제에 대해서 남들보다 더 깔끔하고 시간을 아껴줄 수 있는 글들을 올리는 것이 기초라고 생각해요. 

지금 작성하고 있는 포스팅만 하더라도 티스토리를 들어오시는 분들은 다들 궁금해하실 "조회수/유입"에 대한 주제를 잡고,

줄글이 아닌 리듬감 있고 짧은 문장을 사용하고, 사진을 넣고 글에 강조 표시를 넣으면서 전체 콘텐츠의 길이가 그렇게 길지 않은 것을 볼 수 있어요. 

아무리 좋은 퀄리티의 내용을 전달하더라도 맞춤법이 틀리거나 길이가 너무 길면 저라도 보다가 이탈할 확률이 높을 것 같아요

나머지는 추후 포스팅을 통해서 이어나가도록 할게요!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 버튼 한 번씩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