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증시/한국 증시

20201106 오늘의 상한가 분석

by 치즈돈까스재테크 2020. 11. 6.
728x90
반응형

 

 

 

오늘은 장 중반부터 외국인과 기관의 매도세가 쏟아지면서 코스닥은 1퍼센트 가까이 음전 마감하고 코스피는 보합으로 마감했습니다. 다만 외국인은 매수세로 돌아섰습니다.

바이든 당선 수혜주에 관심이 모이면서 친환 경주, 특히 탄소 배출권 테마에 수급이 쏠리며, 비트코인의 상승세로 블록체인, 암호화폐 관련주와 신규주들의 상승이 돋보인 하루였습니다. 

 

오늘의 상한가 종목들과 이유 분석

-소룩스 : 신규주, 코스닥 상장 첫날 상한가 마감. 조명기구 전문 제조 업체

 

-KC코트렐 : 바이든 당선 수혜주. 탄소배출권 테마주. 문재인 대통령의 2050 탄소 중립 목표 언급으로 상한가 마감. 

 

-피에스엠씨 : 경영권 분쟁 리스크 완화. 적대적 인수합병 경영권 분쟁이 해결되면서 불확실성 해소. 경남제약 헬스케어의 소유지분 매각 -> 현 경영진이 최대주주로 등극.

 

분석과 대응 방안

아직까지도 미국 대선 관련 테마주와 정책관련주, 바이오 말고는 뚜렷한 테마가 형성되지도, 증시에 확실한 방향성이 잡히지도 않은 상태인 것 같습니다. 며칠 사이에 신규 상장주가 많이 주목받고 상장 첫날 속칭 따상을 가는 종목이 많아지는 것도 같은 이유에서라고 생각합니다. 

주식을 하신지 얼마 안되신 분들은 기관의 매도세가 나온 점도 유의하시면서 선거가 완전히 끝나고 불확실성이 제거된 뒤에 유동성이 공급되거나 뚜렷한 테마가 형성될 때 시장에 참여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댓글로 남겨주시면 최대한 성실히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주말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투자 권유 목적에서 작성한 것이 아니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귀속됨을 알려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