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블로그 관리

애드센스, 가치가 별로 없는 콘텐츠

by 치즈돈까스재테크 2021. 4. 10.
728x90
반응형

애드 고사라는 말에 걸맞게 애드센스 승인이 거절되었습니다.

승인 거절의 이유도 뼈가 아픕니다. "가치가 별로 없는 콘텐츠"!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그래도 나름 저만의 인사이트를 집어넣어서 남들과 겹치지 않게 작성했다고 생각했었는데 구글 애드센스 팀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은 것인지 몇 주를 기다려서 얻은 결과가 승인 거절이라서 씁쓸합니다. 

 

이 자리를 빌어 카카오 팀에게는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어떻게 그렇게 쉽게 광고를 내주신건가요.. 그저 갓카오. 

포스팅 개수가 부족하다고 하기에는 100개 넘게 올렸었지만 거절 당한 이유를 곰곰히 생각하다 보니 아무래도 같은 이슈로 작성한 포스팅들이 많을 것이고 

여행이나 일상 블로그처럼 자신만의 경험을 토대로 제가 찍은 사진을 올린 것도 아니며

팩트에 기반하기보다는 저만의 의견을 올려서 독자 분들에게 혼란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한 것일 수도 있겠지만

구글 애드센스 측에서는 정확한 이유를 알려주진 않았습니다. 

그래서 애드센스 측에서 준 코드를 다시 html 수정을 통해서 블로그 소스코드에 집어 넣긴 했지만 아무래도 다시 승인 거절이 날 것 같다는 불길한 예감이 듭니다. 

다른 블로거 분들이 단 저 광고... 엄청 멋있는게 분명해!

이렇게 말하면 여우와 신 포도 같은 느낌이 들긴 하지만 애초에 광고만을 목적으로 운영하던 블로그가 아니었기 때문에 승인 여부와 상관 없이 꾸준히 좋은 퀄리티의 포스팅을 하다가 다시 한 번 도전해 봐야겠습니다. 

예전에는 블로그 컨텐츠 퀄리티만을 보곤 했었는데 요즘 다른 블로거 분들과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할 때에는 광고가 붙어있는지, 위치 선정은 어떻고 얼마나 많은 유입을 어떻게 이끌어 내는지를 중점으로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역시 세상은 자신이 아는만큼 보이는 것 같습니다. 

 

경영학과를 나오면서 마케팅도 곁다리로 배우긴 했다만 제가 직접 운영하면서 해보려니 아무래도 저는 그쪽에는 큰 재능이 없는 것 같습니다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나 저와 같은 고충을 겪고 있는 분들이 있을 수도 있으니 진행 상황이 뭐가 바뀌면 다음 포스팅을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니면 요즘 너무 블로그 유입이 저조하고 포스팅 횟수가 떨어져서 그런 것일까요..

맘이 아파버리네요ㅋㅋ

728x90
반응형

댓글